광대수술 생각하고 있는데 만약 하게 된다면 사각턱도 스트레스라 같이 하고 싶어요ㅠ
광대축소만 했을때보다 사각턱수술까지 했을때 회복기간이 더 긴가요?
수술하고 일상생활은 언제쯤부터 할 수 있나요?
헬스나 런닝머신같은 운동은 수술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서부터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.
또 제가 찾아보다보니까 사각턱수술하신분들 후기에 긴곡선절제라던지 피질골제거 같은 말이 써있던데
어떤 경우에 이런 수술을 하게 되는 건가요?
긴곡선절제나 피질골을 하게되면 더 갸름해지는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지요?
안녕하세요, 이유구강악안면외과 입니다.
광대와 사각턱수술을 고려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.
문의주신 내용이 여러 가지라 한가지씩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먼저, 광대나 사각턱 한 부위만 수술했을 때보다 광대와 사각턱을 함께 수술했을 때
비교적 회복이 더디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.
그 이유는 부위에 따라 회복속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.
하지만 큰 불편을 느낄 정도로 회복속도에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,
두 부위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따로 하는 것보다는 한 번에 수술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
광대는 입 안과 구레나룻 부분을, 사각턱은 입 안 절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
두 수술 모두 입 안 절개가 진행되기 때문에 각각 진행하기 보다는 한 번에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일상생활은 수술 후 2주 뒤부터 가능합니다.
헬스나 런닝머신 같은 운동은 체력이 어느 정도 회복된 후 진행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
한달 후부터 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.
본원에서는 사각턱수술 시 긴곡선 절제를 통해 귀 밑각부터 옆턱라인까지 한번에 잘라냅니다.
긴곡선 절제는 이차각을 예방할 수 있고, 정면과 측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하지만 뼈를 한 번에 잘라내야 하는 만큼 술자의 경험과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.
피질골절제술은 모든 케이스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.
사람마다 다른 뼈의 모양과 발달 형태를 고려하여 필요 시 함께 진행하여 볼륨 축소 효과를 높일 수 있겠습니다.
정확한 진단은 병원을 찾아 정밀검진을 받아 보신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답변이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